전자세금계산서란?
전자세금계산서는 수기작성 후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이메일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할 경우 종이세금계산서 사용에 비해 적은 시간과 비용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전자세금계산서 제도시행
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서비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문서는 국세청고시(2001-4호)에 의거하여 일반종이 발행을 하던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법적효력을 갖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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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0년
-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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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1년
- 법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시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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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2년
- 공급가액 10만원 이상 개인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시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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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4년
- 공급가액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시행
이용혜택 |
세금계산서 합계표 명세제출 및 세금계산서 보관 의무 면제 [법인/개인사업자]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건당 200원(연간 100만원 한도) 세액공제 [개인 사업자] |
전자세금계산서 도입효과
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할 시 전문적인 회계담당자가 없어도 기업의 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리등의 까다로운 기업 세무업무를 간소화 할 수 있습니다.
단계 | 도입 전 | 도입 후 | 도입효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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![]() 작성/발송 |
- 업체측에서 수기작성 - 우편, 인편을 통해 전달 |
- 발행사에서 일괄 자동작성 - 웹 또는 이메일을 통해 발송 |
- 세금계산서 오류 최소화 - 작성, 발송 비용 최소화 - 자동생성으로 업무시간 단축 |
![]() 수신/확인 |
- 우편또는 인편을 통해 접수 - 수신 후 회계시스템에 입력 - 전화, 등기우편으로 수신확인 |
- 웹 또는 이메일을 통해 수신 - 수신 이메일 회계시스템 자동등록 - 온라인 승인을 통해 수신확인 |
- 세금계산서 즉시 수신 - 회계시스템에 입력시간 절감 - 확인업무 절감 |
![]() 보관/관리 |
- 세금계산서 출력 후 창고보관 - 분실되기 쉬움 - 자료검색 어려움 |
- 디지털 문서로 컴퓨터에 보관 - 자료의 손쉬운 검색 - 솔루션 업체에서 5년간 자료보관 |
- 세금계산서 분실 위험 적음 - 자료보관 공간 및 비용 절감 - 자료 위탁보관으로 안전성 증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