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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로 주고 받게 되어있는 세금계산서를
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한
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 입니다.

전자세금계산서란?

전자세금계산서는 수기작성 후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던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이메일로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할 경우 종이세금계산서 사용에 비해 적은 시간과 비용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전자세금계산서 제도시행

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서비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문서는 국세청고시(2001-4호)에 의거하여 일반종이 발행을 하던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법적효력을 갖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  • 2010년
   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행
  • 2011년
    법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시행
  • 2012년
    공급가액 10만원 이상 개인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시행
  • 2014년
    공급가액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시행
이용혜택 세금계산서 합계표 명세제출 및 세금계산서 보관 의무 면제 [법인/개인사업자]
전자세금계산서 발급 건당 200원(연간 100만원 한도) 세액공제 [개인 사업자]

전자세금계산서 도입효과

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할 시 전문적인 회계담당자가 없어도 기업의 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리등의 까다로운 기업 세무업무를 간소화 할 수 있습니다.

단계 도입 전 도입 후 도입효과

작성/발송
- 업체측에서 수기작성
- 우편, 인편을 통해 전달
- 발행사에서 일괄 자동작성
- 웹 또는 이메일을 통해 발송
- 세금계산서 오류 최소화
- 작성, 발송 비용 최소화
- 자동생성으로 업무시간 단축

수신/확인
- 우편또는 인편을 통해 접수
- 수신 후 회계시스템에 입력
- 전화, 등기우편으로 수신확인
- 웹 또는 이메일을 통해 수신
- 수신 이메일 회계시스템 자동등록
- 온라인 승인을 통해 수신확인
- 세금계산서 즉시 수신
- 회계시스템에 입력시간 절감
- 확인업무 절감

보관/관리
- 세금계산서 출력 후 창고보관
- 분실되기 쉬움
- 자료검색 어려움
- 디지털 문서로 컴퓨터에 보관
- 자료의 손쉬운 검색
- 솔루션 업체에서 5년간 자료보관
- 세금계산서 분실 위험 적음
- 자료보관 공간 및 비용 절감
- 자료 위탁보관으로 안전성 증대